“뷰티 크리에이터 양성, 체계화 시킬 것”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

 

요즘은 무엇이든 온라인 마케팅이 대세다.

제품은 물론이고 메이크업을 시술하는 사람들까지 온라인을 통해 알려진다.

특히 요즘은 뷰티 크리에이터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개인 매체처럼 활동하며 유투브와 인스타 등의 SNS 공간을 통해 인지도를 확대시키고 있다.

인기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은 수백만 명의 팔로어들을 보유해 어지간한 매체보다 그 영향력이 더 크다.
특히 이들은 순수하게 본인들의 관심분야가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활동분야와 일치해 뷰티 크리에이터들을 통한 마케팅은 핫한 분야로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인기를 통해 우후죽순으로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생겨나며 기본적인 자질이 부족해 저품질의 콘텐츠도 많이 생긴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 상황.

이러한 사회적 현상을 바탕으로 최근 아름다운사람들 뷰티아카데미에서는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인 ‘(가칭)뷰티 크리에이터 프로페셔널’ 과정을 설립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뷰티 크리에이터 프로페셔널 과정은 이미정 아름다운사람들 뷰티아카데미 부사장이 전면에 나선만큼 전문적인 교육과정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뷰티 크리에이터 프로페셔널 과정은 뷰티 크리에이터 엔터테인먼트로 유명한 레페리와 독점 계약을 맺고 진행되는 것이 최대의 강점으로 손꼽힌다.

“이미 뷰티 크리에이터들을 양성하고 있는 레페리 스튜디오와 독점 계약을 맺고 이번 뷰티 크리에이터 프로페셔널 과정을 설립했습니다. 보다 전문적인 뷰티 크리에이터들을 양성하기 위함이죠. 아름다운사람들에서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기본적으로 갖춰야하는 메이크업 과정, 트렌드, 패션이론, 피부, 헤어 시술 방법을 전문적으로 교육시키고 영상과 관련된 지식과 SNS 채널의 활용 방법 등은 레페리 스튜디오에서 습득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미정 부사장은 최근 뷰티 크리에이터가 각광을 받으며 기본적인 실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점이라고 강조했다.

“뷰티 크리에이터는 본인의 얼굴에 셀프 메이크업도 잘 할 수 있어야하며 타인에게 시술하는 것도 잘 할 수 있어야합니다. 기본적인 헤어와 피부, 패션이론 등도 이해하고 있어야 하죠. 뷰티 크리에이터 과정을 수강하면 메이크업 국가자격증을 가진 사람과 준하는 실력을 갖출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이 부사장이 만들고자 하는 것은 바로 콘텐츠의 다양화다.

뷰티 크리에이터가 만들어내는 것 하나하나가 온라인 콘텐츠인 만큼 보다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뷰티 산업 발전을 이끌어 내겠다는 것이 목표인 것이다.

“다양한 직업군이 만들어지며 사회적인 변화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뷰티 아카데미도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서 변모해야하죠. 뷰티 크리에이터 프로페셔널 과정을 통해 뷰티 아카데미의 한계성을 깨고 새로운 직업군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뷰티 아카데미의 질적 성장을 이끌고 강사들의 자질도 높일 생각입니다”
가장 트렌디한 업종의 개발을 통해 뷰티아카데미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새로운 직업군 발굴에 박차를 다할 것이라는 이 부사장.

이 부사장은 “앞으로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방안을 수립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을 체계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정착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