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서울 시민과 함께 하다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
– 제4회 서울특별시장배 미용예술경연대회 성료

지난 10월 2일 ‘제4회 서울특별시장배 미용예술경연대회’가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진행됐다.

 

이번 서울시장배 미용예술경연대회는 600여 명의 미용인들이 모여 ‘K-뷰티, 시민과 함께 세계와 함께’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일반부의 헤어 부문과 학생부(대학부, 고등부)의 헤어, 네일 및 피부, 메이크업 부문의 경기로 진행된 서울시장배 미용예술경연대회는 서울시 25개구 지회장 중 중앙회장이 선임한 서울시협의회장이 맡아 치르고 있다.

이번 대회는 최초로 미용실 프랜차이즈 ‘1:1 취업상담’, 대학교 미용학과 ‘시민 체험부스’를 함께 운영하며 K-뷰티 활성화의 장으로 마련된다.

대회 우수자는 서울시장상으로 대상, 대한미용사회 서울시협의회장상으로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부문별 각 1명씩 선정했다. 수상자는 세계헤어월드 등 국제대회에 서울시 대표선수로 출전할 수 있도록 미용사회 서울협의회에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송순복 대한미용사회 서울시협의회장은 행사장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수도 서울에서 k-뷰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미용예술경연대회가 열리게 된 것을 미용인의 한 사람으로서 긍지를 느낀다”며 “뷰티산업의 가치를 알아보고 k-뷰티산업 발전을 지원하는 박원순 서울 시장을 비롯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최영희 중앙회장과 이번 대회 운영위원을 맡은 지회장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미용예술경연대회는 학생, 전문가, 외국인 미용인들의 실력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으며 K-뷰티쇼, 헤어, 화장, 네일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진행됐다.

해외 선수들도 참가한 이번 서울시장배 미용예술경연대회는 베트남 참가자들이 비자 문제로 아쉽게 참가하지 못해 다음 대회를 기약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미용인 뿐 아니라 일반 시민이 함께하는 K-뷰티쇼와 재즈공연, 미용기자재 전시, 두피관리, 여드름관리, 각질제거 체험 등 30여 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또 건국대학교, 장안대학교, 한성대학교에서 미용, 헤어, 네일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뷰티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에게 진학상담과 함께 각 업체의 복지, 직원 교육 등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