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산업과 실용과학의 가치를 찾다

한국뷰티산업학회 연차학술대회 성황리 마쳐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

한국뷰티산업학회(학회장 윤천성)는 지난 11월 2일 서울 강남구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1층 강당에서 ‘뷰티산업과 실용과학의 가치’를 주제로 연차학술대회를 열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뷰티산업이 산업적 기여가 있는 학문으로 성장하기 위한 방안들이 다양한 논문 주제로 나왔다.
△테라피(치유) 산업에 따른 미래 농업전망에 관한 연구 △성인 여성의 미용 왁싱 이용 실태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헤어디자이너의 시술 데이터 분석을 이용한 신규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및 재방문율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매칭 서비스에 대한 연구 △단청의 구름문양을 응용한 한복 업스타일 작품 연구 △헤어미용 종사자의 교육훈련 만족도가 직무만족 및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등이다.
학술대회에 앞서 진행된 특별강연에서는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박호군 총장이 ‘전문가의 길’이라는 주제로 전문가로서 갖춰야할 태도와 전문성을 강조해 큰 호응을 받았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된 뷰티산업대상 시상식에서는 뷰피플 얼짱몸짱클럽 조윤오 대표가 뷰티산업경영대상을, 하성기아카데미 하성기 대표가 뷰티산업교육대상을 수여했다.
한국뷰티산업학회 회장 윤천성 교수는 “뷰티산업이 서비스산업 성장 견인차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며 “학술대회를 통해 뷰티산업 종사자가 전략적 실천을 해 나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