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와 패션 학생 모집… 건국대 의상디자인 전공 화제

전문 뷰티 코디네이터 양성 시작된다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

뷰티와 패션이 접목되어 융합 학문으로 거듭나면서 두 학문을 모두 공부하려는 분위기가 나타나면서 대학내에서도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뷰티를 공부하고 패션을 공부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 서로의 부족인 학문을 보강해 줌으로써 전문가 양성의 좋은 예가 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는 평생교육원등에서 시작되고 있는데 시간적 부담을 줄여주고, 수도권에서 공부 할 수 있는 거리적인 장점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두가지 장점을 모두 갖춘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학 전공(주임교수 안현성)이 2019년 1학기 신· 편입생을 2월말 까지 모집한다.
이 전공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최고의 패션인과 뷰티 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업무과 실습교육을 통해 국내외 패션뷰티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주간과정, 야간과정으로 개설하여 취업과 학업이 병행 가능한 열린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전공 필수 과목으로는 패션디자인론, 의복과 색채, 패션 마케팅, 의복구성1, 서양 복식사, 패션소재 연구, 테일러링, 한국의상 구성으로 총 8과목이다. 전공 선택으로는 색채구성실습, 패션디자인실습1, 패션코디네이션, 패션스타일링, 이미지메이킹, 패션드레이핑, 의상사회심리, 패션 프로모션기획, 상품기획, VMD, 미술사, 패션 트렌드 분석 등 다수의 과목이 있고, 일반 선택 과목으로는 포트폴리오, 메이크업 실습, 헤어작품 연구, 사진학, 스포츠마케팅, 골프, 요가 등이 있다. 교양으로는 디자인론, 코디네이트 미학, 교육심리학, 미술치료, 중국어, 영어 등 다양한 교과목이 준비되어있다. 건대입구역 2, 7호선 지하철 이용을 통한 편리한 교통, 최고의 시설을 통한 실기 수업의 진행, 지방 거주자들을 위한 기숙사 제공 및 도서관 출입을 위한 학생증 발급, 주변 상권 등에서 건국대학교 학생 할인 등의 특전이 있다.
의상디자인학전공의 특징으로는 건국대학교 총장명의 의류학사 학위 취득, 다양한 장학제도 마련, 각종 대회를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실시간 취업 정보 제공 및 선, 후배 취업 추천, 면접 지도 등을 하고 있다. 맞춤형 진로 지도를 위해 지도 교수제 운영을 통해서 학기별 입학상담 및 학생 개별 상담, 진로 지도, 다양한 공모전 지도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학원 진학 및 유학을 위한 연구계획서 작성, 포트폴리오 제작 지도도 하고 있어 많은 학생들이 석사 과정 진학과 해외 진출을 하고 있다.
다양한 자격증으로도 학점 인정이 가능 한데 의류기술사, 의류기사, 한복산업기사, 패션디자인 산업기사, 섬유디자인 산업기사, 패션 머천다이징 산업기사,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등이 있다.
졸업 후에는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 및 유학, 패션디자이너, 뷰티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패션 코디네이터, 이미지메이킹 컨설턴트, 패션마케터, 패션 머천다이저, 영업MD, 소재MD, 패션바이어, 패션벤더, 패션디렉터, 패션컨설턴트, 뷰티 컨설턴트, 브랜드런칭 디렉터, 브랜드매니저, 패션정보기획자, VMD 등으로 취업 할 수 있다.
안현성 주임교수는 “미래산업에는 패션과 뷰티는 공존하게 될 것”이라며 “뷰티 전문가들이 컬러나 스타일에 대한 지식 습득은 반드시 필요한 학문”이라고 설명했다. 안 교수는 또 “패션 디자이너가 메이크업과 헤어 컬러링를 이해하게 된다면 앞으로 융합 학문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학전공은 2019년 1학기 신·편입생을 2월 28일까지 모집하며 면접전형을 통한 입학이 가능하다. 

Share.

Leave A Reply